빌립보 교회

아버지들에게는 하나님께서 주신 열정이 있습니다. 불타는 열정, 거룩한 열정, 쉬지 않는 열정, 비전에 이끌리는 열정, 그 위대한 열정을 품고 아버지로서의 역사를 써 왔습니다. 눈물과 땀을 흘리며,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시켜 가면서까지 써 왔던 남편과 아버지로서의 열정과 헌신을 회복해야 할 때입니다.

나 홀로 꿈을 꾸면 그것은 단지 꿈으로 끝날 수 있지만, 함께 꿈을 꾸면 그것은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꿈은 잠을 자야 꾸지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잠에서 깨어야 합니다. 이제 하나님의 열정을 품고 남편으로 아버지로 잠자고 있던 열정을 깨우십시요. 그리고 기도하며 성취를 향해 걸음을 내딪으십시요

인생에서 남자로 태어나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취도 중요하지만 존경받는 남편이요, 존경받는 아버지가 되는 것입니다. 성경적 비전을 이루어 가도록 빌립보 교회가 함께 하겠습니다.


 
작성일 : 17-01-09 00:44
재능을 발견하고 사람의 유익을 위해 사용하도록 가르친 아버지
 글쓴이 : 최고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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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께서 주신 재능을 발견하고 모든 사람의 유익을 위해 사용하도록 가르친 아버지



모세 카버- Moses Carver, 1812-1910

조지 워싱턴 카버의 아버지. 남북전쟁이 끝날 무렵 백인 모세 카버는 무조건적인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흑인 조지 워싱턴 카버를

자신의 아들로 입양했다. 그는 아들에게 식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르침으로 그가 땅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백 가지의 방법을

발견하도록 도왔고, 궁극적으로 수많은 사람의 삶에 큰 유익을 주었다.



남북전쟁이 끝날 무렵 미주리주 다이아몬드에서 노예의 아들로 태어난 조지 워싱턴 카버와 그의 어머니는 독일계 이민자이자 지주

였던 모세 카버의 노예였다. 모세 카버는 노예제도를 반대했지만 자신이 소유한 뉴톤카운티 농장에서 필요한 노동력을 구하기가 쉽

지 않았다. 그래서 1855년도에 농장 일에 도움을 얻고자 이웃으로부터 메리를 샀다. 당시에 그녀는 13살이었고 그 후 십년 동안 네

명의 자녀를 낳았다.



조지의 생부가 누구였는지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아마도 그는 조지가 태어날 즈음에 죽은 이웃 농장의 어느 노예였을 것이

다. 그는 소가 끄는 수레를 가지고 나무를 운반하다가 수레 밑에 까려 죽었다. 안타깝게도 조지는 어머니에 대한 기억도 없다. 그가

태어나고 얼마 되지 않아 이들은 생이별을 했다. 모세 카버와 그의 아내 수잔은 북군을 동조했다는 이유로 남군 게릴라들의 습격을

받곤 했다. 한번을 이 게릴라들이 모세를 나무에 매달고 그의 두발을 뜨거운 숯으로 달구며 돈을 어디에 숨겼는지 말하라고 위협하

기도 했다. 이러한 고문에도 불구하고 모세가 그들에게 돈을 숨겨놓은 곳을 말하지 않자 이들은 농장을 습격하여 메리아 어린 조지

를 그곳에서 40킬로 정도 떨어진 남군에 속한 알칸소주로 끌고 갔다. 북군은 모세의 노예들을 되찾아 올 것을 약속하고 뒤따라갔지

만, 메리는 찾지 못하고 조지만 찾아왔다. 그 뒤로 그녀가 어떻게 되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조지를 되찾은 모세는 너무나 기뻐

하며 북군에 경주마를 전했다.



전쟁의 막바지 무렵 링컨 대통령은 모두 노예를 해방하는 노예폐지제를 선언했다. 자녀가 없었던 모세와 수잔은 조지를 자식으로

키웠다. 백인 부부의 보호와 돌봄 가운데, 조지는 대부분의 흑인 어린이들이 누릴 수 없었던 기회들을 얻었다. 어린 조지는 호흡기

질병을 앓았는데 그 후유증으로 농장에서 힘든 일들을 하지 않아도 되었다. 집안에서 심심할 때면, 그는 야외로 나가 근처의 숲과

야생 동식물을 관찰했다. 조지는 후에 이렇게 썼다. “나는 모든 신기한 암석, 꽃, 곤충, 새와 동물들을 알고 싶어 했다.” 카버 부부는

조지가 지닌 호기심을 보면서 그가 남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배우기를 열망하는 소년이었다. 조지는 특별히 식물을 좋아해서

정원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고 부모의 도움으로 자신만의 정원을 가지게 되었다. 그는 식물을 자라게 하는 생육조건들에 대해 꼼꼼히

기록해서 이웃들에게 ‘식물 박사’로 알려졌다. 사람들은 종종 병든 꽃과 식물들이 건강할 때까지 돌보라며 그를 부르곤 했다.



조지는 창조자 하나님을 사랑하고 예배했다. 그에게 모든 식물과 동물은 하나님이 위대한 창조자라는 사실의 증거였다. 조지는 어디

에서나 하나님의 솜씨를 보았다. 후에 조지는 자신이 거둔 모든 성공을 하나님께 돌리며 찬양했다. 조지가 10살이 되었을 때, 그는

거듭난 기독교인이 되었다. 조지는 학업에 대한 열망으로 부모에게 자신이 다닐 수 있는 학교를 찾아달라고 간청했다. 흑인들도 교육

을 받을 수 있게 되었지만 카버 부부는 조지가 다닐 수 있는 학교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결국 카버를 위해 개인 교사를 고용했는데,

얼마 되지 않아 그는 개인 교사의 수준을 뛰어넘는 질문들을 하기 시작했다. 이듬해 그는 네오소에 있는 흑인을 위한 학교에 입학할

수 있었다.



그로부터 1년 뒤, 조지는 자신에게 도전을 주고 자신의 지식에 대한 갈증을 채워줄 수 있는 학교를 찾기 위해 캔사스주 포트 스코트

로 갔다. 하지만 그곳에서의 생활은 1년이 가지 못했다. 백인들이 흑인을 집단폭행하는 것을 목격하면서 그는 두려움 때문에 그곳을

떠났다. 그러나 캔사스주의 다른 마을에서 좋은 학교와 친절한 이웃을 만났다. 그곳에서 그는 자신의 식물학적 지식을 더욱 넓혀갔

고 음악과 미술도 배웠다. 조지는 대학에 진학하려 했으나 흑인이라는 이유로 입학을 거절당했다. 그래서 조지는 아버지가 하는 농장

을 자신도 해보려고 시도했다. 조지는 캔사스 배일러의 어느 땅을 개간하겠다고 신고했고 그곳 주민 사회에 속했다. 후에 그는 네스

카운티 주민들의 도움이 자신의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고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이웃 주민들이 자신의 기술과 관심을 제대로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자신에게 제공하였다고 믿었다.



그는 학업에 대한 열망이 다시 일어나기 전까지 두 해 동안 농장을 개간하며 살았다. 그는 인종차별이 없는 인디애나폴리스의 심슨

대학에 입학했다. 이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는 유일한 남학생이었던 조지는 점차 예술가로서의 미래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했다.

그때 그가 꽃과 식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눈여겨 보았던 한 친구가 그에게 아이오와주립대학교로 전학을 제안했다. 이 문제에

대해 기도해 본 조지는 하나님께서 그에게 특별한 것을 마련해 두셨다는 것을 깨닫고, 심슨대학에서 아이오와대학으로 옮겼다.



아이오와대학에 인종차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식물학자이자 식물 생물학자로서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했다. 교수들은 조지

의 접목과 이종 수분 능력을 높게 평가했다. 어느 교수는 그를 학교에서 가장 유능한 학생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조지는 이곳에서

농학 전공으로 학사와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그 뒤에 알라바마에 있는 터스키기 연구소의 농업분과 위원장이 되었다. 이곳에서 그

는 ‘터스키기의 마법사’라는 별명도 얻었다.



조지 워싱턴 카버는 연구소의 두 개의 농장을 운영했고, 실험실을 지도하며 터스키기의 연구 프로그램을 남부의 가난한 흑인 농부들

에게 전할 수 있도록 확대시켰다. 실제로 그는 다른 흑인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살아있는 전설이 되었다. 창의성이 높

은 화학자였던 그는 수백 가지의 땅콩 사용방법을 발명했고, 미국가정생활방식위원회에서 다양한 사용방법의 시범을 보이기도 했

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그의 삶이 영화로 만들어졌고, 그의 공헌을 기념하는 박물관이 터스키기에 세워졌다.



카버는 흑인 어린이들만의 영웅에 머물지 않았다. 그는 나이와 인종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그리고 특별히 고아와 가난한 사람

들에게 더 영감을 주었다. 조지 워싱턴 카버는 ‘가장 소외된 사람을 돕는 것’ 이 자신의 바람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의 아버지 모세는

최선을 다하여 그를 뒷바라지 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조지에게 주신 재능과 천재성을 발견했고, 그것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

록 도왔다.


“나는 모든 사람이 같기를 원하노라 그러나 각각 하나님께 받은 자기의 은사가 있으니 이 사람은 이러하고 저 사람은 저러하니라”
(고전 7:7).